요즘 사용 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 뭔가 궁금해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node.js 설치는 너무 간단해서 간략히 설명 드립니다.

 

node.js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https://nodejs.org/ko/




안정적인 버전이 좌측에 있습니다. 계속 버전이 갱신 되겠지만 좌측에 있는걸 다운 받습니다.


운영 체제가 윈도우가 아니면 하단에서 [다른운영체제]를 클릭 합니다.




다운 받는동안 눌러 봤습니다. 운영체제 별, bit별로 정리되고 소스도 공개 되어있네요.

 


이제 다운받은 파일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node-v8.12.0-x64.msi 파일을 실행 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 합니다.


nodejs download install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를 체크하고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치 위치를 변경하려면 Change…로 다른 디렉토리를 선택 하고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마음에 안드는게 있으면 빼버리고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치 관련 설정이 끝났다는군요.

[Install]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 합니다.



설치가 잘 진행 되네요.



설치가 끝났답니다.

[Finish]를 클릭 합니다.



정말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command 창을 하나 열고

node를 치고 엔터



진짜 잘 설치 되었네요.


- copy coding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