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에서 기존 apache serverdelete 하고 신규로 추가하려는 경우 기존에 동일한 이름을 사용한 기록이 남아 있어서 뒤에 번호가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was name already use


숫자를 지우고 원래 serverApache Tomcat v8.0으로 하려고 하면 The name is already in use. Specify a different name. 오류가 발생 합니다.


was name already use


이런 경우에는 서버 설정 이력이 남아 있는 파일을 삭제 해주면 됩니다파일 위치는 workspace 폴더에 있는데 사용자마다 다른데

{workspace-directory}/.metadata/.plugins/org.eclipse.core.runtime/.settings

입니다저의 경우는  C:/project/workspace/ 밑에 있습니다.

 

삭제해야 하는 파일은 2개 인데

 

- org.eclipse.wst.server.core.prefs


was name already use


보이시죠? Apache Tomcat v8.0Apache Tomcat v8.0 (2) 기록이 남아 있어서 다시 Server를 설정 하려고 하면 Apache Tomcat v8.0 (3)으로 됩니다. 추가로 삭제할 파일 입니다.

 

- org.eclipse.jst.server.tomcat.core.prefs


was name already use


파일을 삭제 했으면 다시 시작해 볼까요. 이번엔 오류가 나오지 않습니다.


was name already use


사실 서버 이름은 사용 하는데 별로 중요 하지는 않지만 설정 테스트를 자주 해야 하는 경우에는 깨끗하게 하고 시작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