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 version 3.1.4를 다운 받아 새로 설치하고 android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만들면 레이아웃 미리보기에서 hellow world가 안보이는 형상이 발생 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컴포넌트를 추가해도 역시 안보입니다.


androdi studio render problem


실행을 하면 AVD에서는 잘 보이는데…



 

에러가 있다고 표시가 있네요.


열어보니 Render problem인데 모르는 에러라고???

어떻게 하라고?

 

구글링을 하니

 

styles.xml에 들어가서 테마에 Base를 추가하면 된다고 하네요.


수정을 해보니 잘 되긴 하는데

 


매번 이렇게 하라고?

 

구글 지들은 알고 있겠지.” 하고 찾아보니


알고 있네! 알고 있어!



걍 업데이트가 답이라네요.


알려준데로 Help > Check for updates를 합니다.



창이 뜨면서 업데이트 하던가 말던가 두가지로 물어보지 뭘 저리 많이 물어보는지.




업데이트 하고 재시작 [Update and Restart] 버튼을 클릭 합니다.

 

한참을 진행합니다.



재시작 하면서 또 멀 물어보네요.



귀찮다. 그냥 [OK]

 

과연 결과는~~~~!



이것도 한참 돌아가네…… 내가 돈다돌아



쉽지 않군요.


이번에는 Gradle plugin update




또 한참을 기다립니다.



~! 잘 되는 군요.

 

버전은 같은데 build 버전이 최신입니다.



- copy coding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