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는 해상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는데 최초에 파일을 저장하려면 drawable v24 폴더만 존재하기 때문에 고해상도용 이미지를 저장할 폴더는 신규로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 방법은 몇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가능 합니다.

 

res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하고 우클릭을 해줍니다. 

New > Android Resource Directory

 

 

그리고 팝업 메뉴에서 Android Resource Directory를 선택 합니다.

그러면 팝업 창이 나오는데 여러 리소스들을 추가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이미지 관련 작업을 하기위한 선택을 합니다.

 

Resource type을 drawable로 선택하면 Directory Name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서 Density를 클릭하고 중앙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우측에 Density라는 타이틀이 생성되면서 select 박스가 나오는데 확장해 보면 해상도별 생성 가능한 폴더 목록이 표시됩니다.

 

 

select option 중 원하는 해상도 폴더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drawable 폴더에 새로운 폴더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확인을 하러면 drawable에 파일을 복사해보는 수 밖에 없는데 파일을 하나 추가 하면

 

처음에 없던 새로 생성한 폴더가 선택할 수 있는 목록에 추가되어 나타납니다.

다른 해상도 폴더도 동일하게 생성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copy coding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