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 2차 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 신청 기간이 21일부터 시작 되었는데 출생년도 끝자리에 요일을 맞추어 신청 하다 보니 기간이 지나가 버렸네요. 그래서 그냥 아무나 신청 가능한 주말에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신청 방법은 간단 합니다.  그리고 신청은 본인 확인과 사용할 카드를 등록하는 정도이고 실제 사용할 카드 번호를 등록 하는 건 아닙니다.

 

신청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 2.1.() ~ 3.14.() 07 30분부터 23시까지

2. 현장 수령 : 3.1.() ~ 4.30.() 주중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3. 찾아가는 서비스 : 2.1.() ~ 2.28.() 고령자,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 가정, 기초생계급여 수령자

자세한 설명은 https://www.gg.go.kr/contents/contents.do?ciIdx=1249&menuId=3028 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여기서는 온라인 신청을 설명 하며 말이 필요 없이 한번 진행 상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간단 합니다.

먼저 아래 주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도 됩니다.

https://basicincome.gg.go.kr/

 

 

우측 화면의 온라인 신청을 클릭 합니다.

 

요일 별 신청 가능 출생연도를 설명하는 화면인데 주말에는 그냥 [확인]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입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진행을 할 수 없으니 맨 아래에 있는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선택 하면 전체 체크가 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사는 동내와 신청카드 그리고 인증수단을 선택 하고 [본인확인 및 다음단계]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에서 본인 확인을 진행 합니다.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 하고 [동의사항]을 전체 체크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간편인증과 문자인증이 있는데 저는 [문자인증]을 선택해서 진행 했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등을 입력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핸드폰에 날라온 문자에서 [인증번호]를 입력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는 단계로 그냥 등록할 카드를 선택 하고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 합니다.

 

신청인 정보를 확인 하고 세대주, 주소 등을 선택한 후 [조회] 버튼을 선택하면 선택사항 확인이 진행 되며 잠시 후 하단에 상세 선택 정보를 보여줍니다.

 

이제 신청 단계가 끝나 갑니다.  [신청완료] 버튼을 클릭 하면 팝업이 나타나는데

 

신청완료 완료 팝업이 나오고 [확인]을 클릭 해주면

 

접수 완료 팝업이 보입니다. [확인]을 눌러야 겠죠.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아래에 있는 글을 읽어 보면 2~3일 이내에 카드사에서 문자가 온다고 되어 있습니다.  저는 토요일에 신청 했는데 일요일에 카드사에서 문자가 도착 했습니다.

 

이제 카드를 사용하면 재난 기본소득이 먼저 결제가 됩니다.

 

- copy coding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