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을사용하고 있는데 몇 년 동안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보니 시스템이 꼬였는지 부팅이 되지 않고 완전 먹통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2, 3년에 한 번 정도 다 밀고 새로 설치를 하였는데 너무 게을렀던 것 같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백신을 설치하는 것 인데 설치를 하려고 보니 패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시스템이 낡아서 윈도우 10을 설치할 수 없는데 귀찮은 작업을 해야 되겠네요.  그것보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7 지원을 중단했는데 다운로드가 될지가 더 걱정입니다.

 

패치 프로그램은 아래 주소에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https://www.catalog.update.microsoft.com/ViewBasket.aspx

 

바로 검색을 해서 다운을 받아 보도록 합니다.

 

다운 받으려는 패치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하단 리스트에서 제품 항목 중 윈도우 7을 확인한 후 우측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재거] 버튼으로 변경되면서 검색 버튼 밑에 바스켓 보기로 담기는걸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파일도 검색을 해서 바스켓에 담습니다. 이제 검색 버튼 밑에 있는 [바스켓 보기]를 클릭합니다.

 

 

익스플로러만 바스켓 보기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폴더 지정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운로드 받을 폴더를 선택해야 하는데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해도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려고 했지만 다운로드 받을 곳은 여기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어쩌지?

 

하는 수 없이 크롬을 설치하고 다시 다운로드를 시도합니다.

 

 

크롬은 바스켓이 없습니다.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창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위치를 설정하는 것도 없이 바로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그런데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맛이 갔나? 걱정이 되는군요.

 

일단 설치를 포기하고 며칠 후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오페라를 설치해서 똑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화면이 크롬과 동일하여 좀 걱정이 되는군요. 어쨌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팝업 창을 열어 줍니다.

 

 

파란색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 오페라는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를 클릭 해주고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안랩 V3 클릭하면 업데이트가 되고 이제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검색이 하기 귀찮으면 아래 주소를 클릭 해도 검색하는 것과 동일하게   패치 프로그램 리스트가 나오는군요.

http://www.catalog.update.microsoft.com/search.aspx?q=KB4490628

 

http://www.catalog.update.microsoft.com/search.aspx?q=kb4474419

 

 

쓸데없는 정보일까? 내 컴만 이런건가?

 

- copy coding -


+ Recent posts